ADHD아동을 가정에서 도와주는 법

01. 유치원시기


01. 문제행동은 한번에 한가지만 교정하세요.


ADHD 아동은 많은 문제행동을 가지고있는데 그 문제행동을 한꺼번에 고치려고 하면 결국 하루종일 잔소리를 하는 것 밖에는 되지않아 아무것도 고칠 수 없습니다.
한 번에 한 가지만!



02. 아이를 꾸중할 때는 즉시 눈을 맞추고 하세요.


아이가 어떠한 잘못을 하였을 때 주변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나중에 집에 가면 혼을 내야지 하면서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훈육의 효과가 떨어지므로 즉시 해야하며, 눈을 정확히 맞추면서 혼을 내야합니다. 타이밍을 놓쳤다면 차라리 하지 않는 편이 낫습니다.



03. 일찍 재우고 전자기기를 피하세요.


ADHD는 자신의 행동이나 감정을 조절하는 뇌의 전전두엽의 발달이 늦은 것입니다.
그 발달을 촉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교육이라도 일찍 푹 자는 것만 못합니다. 전자기기는 뇌를 과도하게 자극하므로 뇌발달에 좋지 못합니다.




02. 초등학교시기


01. 담임교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세요.


많은 학생을 돌봐야 하는 교사의 입장에서 ADHD아동은 많이 부담스러운 존재일 수밖에 없습니다.
아이의 상태를 솔직하게 인정하고 교사의 협조를 구하세요.



02. 당장의 성적에 급급하지 말고 아이의 상태에 관심을 기울이세요.


ADHD가 있더라도 엄마가 열심히 챙기면 좋은 성적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점점 더 성적이 떨어지고 사춘기가 되면 어떤 방법을 쓰더라도 한번 떨어진 성적은 올라가지 않습니다.
ADHD가 있다면 당장의 눈높이를 낮추고 아이의 병을 고친다면 시간이 갈수록 서서히 성적도 올라가게 됩니다.

03. 친구들과 멀어지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ADHD아동은 과잉행동이나 충동성으로 인하여 점점 친구들과 멀어질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멀어질수록 나이가 들면 일탈의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많은 친구를 사귀지는 못하더라도 친한 몇 명의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도록 부모가 배려해주세요.




03. 중,고등학교 시기


01. 아이와 함께 진로를 상의하세요.


아이는 학습으로 이미 정신적으로 지쳐있는데, 부모의 체면이나 욕심으로 지나친 기대를 하면 아이는 더욱 힘들어집니다.
현실적으로 아이가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아이와 함께 같이 상의하세요.



02. 아이를 절대 혼내지 마세요.


아이에 대한 훈육의 효과는 초등학교때까지 입니다. 사춘기가 오면 자신의 생각이 생기고 부모에 대한 반항심이 생기므로 아이를 꾸중해도 부모님이 기대하는 효과는 커녕 부작용만 생깁니다.
이 시기가 되면 부모가 할 수 있는 것은 칭찬과 격려 그리고 옆에서 자리를 지켜주는 것입니다.



03. 아직도 늦지 않았습니다.


비록 성적이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친구가 없다고 하더라도 지금이라도 치료하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아무 의미없이 학원에 앉아서 졸지말고 치료를 받으세요. 지금이라도 아이의 질환을 인정하고 치료하면 미래가 달라집니다.


ADHD 왜 치료 해야하는가?

  • 01. 치료하면 친구가 많아집니다.


    ADHD 아동은 자신도 조절 할 수 없는 과잉행동과 충동성으로 친구들과 다툼이 잦고 교사에게 지적을 자주 받아 서서히 외톨이가 되어갑니다.

    ADHD가 좋아지면 친구들과 다툼이 줄어들어 친구들이 하나씩 생겨나고 교사나 부모에게 혼이 나지 않으므로 자존감이 올라갑니다.
  • 02. 치료하면 성적이 올라갑니다.


    ADHD 아동은 다른 아이들에 비해 집중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짧으므로 똑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학습 효율이 떨어져 성적이 점점 하락하게 됩니다. 이런 경향은 고학년이 될수록 점점 더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ADHD가 치료되면 집중력이 좋아져서 똑같은 노력을 하더라도 더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 아이의 성적이 올라가게 됩 니다.
  • 03. 치료하면 아이의 미래가 달라집니다.


    ADHD 아동은 어려서부터 자주 혼이나고 아무리 공부를 하려고 해도 집중이 되지않아 점점 자신감이 떨어지고 성적도 하락하여 학년이 올라갈수록 힘겨워하다가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 좌절을 경험하게 됩니다. 만약 ADHD가 호전되면 혼이 날 일도 없을 뿐더러 자기가 노력한 만큼 성과를 거두게 됩니다. 지능이 높은 친구는 높은 대로, 부족한 친구는 부족한 대로 자기에게 맞는 길을 걸어갑니다.

프라임한의원의 ADHD치료가
특별한가?

  • 전문적인 진료인력
    신경정신과를 전공하고 신경정신과 박사학위와 여러 논문을 가지고있는 한의학박사 천영호원장이 직접 상담하고 진료합니다. 부모님의 마음을 보듬어 주는 원장과 심리상담사 그리고 치료를 담당하는 치료사가 한팀이 되어 부모님의 자녀를 정성껏 보살펴 드립니다.
  • 전문적인 다양한 장비
    여러가지 ADHD증상과 동반되는 정서질환, 그리고 아이의 환경에 따라 ADHD는 여러가지 형태로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이런 여러가지 증상에 모두 대처할 수 있도록 부설 브레인 JUMP 발달센터와 연계하여 다양한 장비를 이용한 치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한약을 원내에서 직접 탕전
    한약재의 명품 옴니허브 약재를 이용하여 ADHD를 치료하고 아이의 뇌발달을 도와줄 수 있도록 원장이 직접 처방하고 부모님이 보시는 원내에서 직접 탕전합니다.